본문 바로가기

맛집,카페

[강남맛집, 선릉맛집] 하동관 강남분점 곰탕전문

선릉, 강남구 대치동 맛집 - 하동관 곰탕전문 강남분점

맨날 지나 다니면서도 유명한 집인지도 몰랐던곳인데

혀영만의 식객에도 나오고 수요미식회에도 나온 집이라 하여

휴일 점심시간에 방문해봤습니다.


약간 이른 시간이었음에도 불구 모든좌석이 꽉치 있네요.

사람이 많아서 내부 사진을 찍기가 애매하더라구요.

역시 유명한 집인가 봅니다.

다먹고 나올때쯤에 대기인원이 많더라구요.

피크타임에 가시는 분들은 참고하세요.



계산은 선불이며 들어올때 카운터에서 계산을 하면

특이하게 식권을 줍니다. 

식권을 받고 자리로 안내를 받고 나서 안내해준 직원에게

식권을 주면 됩니다. 사진 까먹었어요..

음료나 주류는 어떤 방식으로 결제하는지는 모르겠어용. 


자리에 앉으면 소금과 파, 고추가루, 후추가 셋팅 되어 있습니다.

물은 셀프 입니다. 

가격대가 좀 있는 곳인데 셀프라서 좀 실망입니다.ㅎㅎ

사람많아서 물가지러 갔다 오는것도 복잡했구요.


1인 1김치가 나오고 배추김치와 깍뚜기가 반씩 들어 있습니다.

밥은 말이 져서 나오며 파를 넣기 전에 찍어봤습니다.

나주곰탕 스타일의 맑은 국물이고

양이  결코 넉넉하다고 할순 없습니다..

솔직히 너무 조금 입니다.


맛은 상당히 담백 합니다. 어르신들이 좋아 할만한 맛입니다.

제 입맛에는 좀 밋밋하더군요.

조미료가 없는 담백하고 자연스러운 맛 좋아하시는 분들꼐는

추천입니다. 깍뚝이 국물도 요청해서 넣을수 있고

고기의 종류나 국물, 밥의 비율을 바꿀수 있는

여러가지 커스텀?이 존재 한다고 하네요ㅎㅎ


홀 가운데서 진두지휘?하시는

사장님으로 보이시는 분이 매우 친절하시고 활기가 넘치십니다.


가격은 곰탕 - 13,000원,  특 15,000원

수육은 - 중 30,000원, 대 50,000원

영업시간은 오전 7시 ~ 오후 4시 입니다.

첫째, 셋째 일요일은 휴무이니 헛걸음 하지 않으시길.,.

일찍 닫기때문에 저녁으로 먹기는 힘들겠네요.


가실분들은 분점들이 많은 집이므로 가까운곳을 검색해서

가세요.^^



도움이 되셨다면 공감 한번 꾸~욱 부탁드릴께

^^